D-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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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Chain

Accelerating Growth Through Connected Experience
기업의 즉각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연결된 경험 혁신 방안

CX Customer eXperience

고객 여정 전반에 긍정적 경험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고객경험관리(CXM)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핵심 과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고도화로 모든 접점에서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분석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기업은 고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일관되고 몰입감 높은 ‘연결된 경험’을 창출하는 것은 즉각적인 매출 증대와 장기적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기 위한 필수 전략이 될 것입니다.

Specific Theme
· Value Chain to CX Chain
· AI Contact Center *AICC
· Strategic Brand Experience Design
· Data-driven CX Re-design

EX Employee eXperience

조직의 지속가능 성장은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즉 직원경험관리(EXM)를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채용부터 퇴사까지 일관된 커리어 성장 지원과 공정한 피드백·보상 체계를 통해 직원들은 몰입과 성취를 동시에 경험하며, 이는 곧 조직의 생산성과 지속가능한 성과로 직결됩니다. 이와 같은 직원경험 혁신은 구성원의 적극적 참여를 보장함으로써, 기업이 급변하는 시장에서 신속히 성과를 달성하고 장기적 경쟁 우위를 확보하도록 하는 핵심 동력이 됩니다.

Specific Theme
· Workplace Innovation
· Connected Growth (TECH/Humanity)
· Aligning HR-Biz

DX Digital Transformation

생성형 AI의 고도화, 데이터 처리 기술의 진전, 그리고 양자 컴퓨팅의 초기 적용이 맞물리면서 기업은 방대한 데이터를 유연한 인프라에서 실시간으로 활용하여 전략 실행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신뢰성 높은 데이터 거버넌스와 클라우드 기반 전환을 축으로 한 디지털 혁신은 운영 효율과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강화하며, 기민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견고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Specific Theme
· DX Strategy
· Workflow Optimization
· Cloud Transformation

AX AI Transformation

초지능 시대를 맞아 AI 전환은 ‘Xs-Chain’을 위한 핵심 촉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조직은 개방형 생태계에서 지능형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자율적으로 학습·협업하는 AI가 업무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함으로써 복잡한 의사결정과 운영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AI 기반 혁신은 업무 속도와 정확도를 동시에 개선해 즉각적인 비용 절감과 가치 창출을 이끌어낼 뿐 아니라 미래 성장 동력까지 확보하게 합니다.

Specific Theme
· Agentic AI
· Data Quality Innovation
· LLM-Powered CX

BX/SX

Business Transformation
Sustainability Transformation

민첩한 포트폴리오 재편 역량은 기업의 즉각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핵심 요건으로 부상했습니다. 선도 기업은 핵심·비핵심 자산을 유연하게 조정하고, 외부 생태계와 함께 미래 기술 및 고객 접점을 공동 설계해 성장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대 트렌드를 선도하는 비즈니스모델 전환 및 체계 구축, 기업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가치를 고려한 ESG 및 지속가능 체계 수립 등은 변화하는 시장에서 '연결된 경험'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Specific Theme
· ESG Transition
· Climate Resilience & Sustainable Energy
· Local Value Creation

PX Public eXperience

국가 차원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공공 부문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하나로 묶는 경험 중심의 혁신 모델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국가 차원의 데이터 허브와 디지털 인프라는 정책 설계와 서비스 제공을 통합해 정부·기업·시민 사회 간 협력 역량을 크게 제고합니다. 지역 맞춤형 성장 전략과 지능형 도시 인프라를 결합한 공공 혁신 모델은 국토 전반의 지속가능 발전을 지원하며, 이해관계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의 공공 서비스를 구현합니다.

Specific Theme
· Safety Management
· Organizational Risk Management
· Global Expansion Strategy